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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GPT 활용은 엑셀 테이블을 만들어서 다운로드까지 받아 보려고 한다.
[질문 요청사항]
캐릭터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고 3D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려고하는데 엑셀 데이터 테이블 구조를 만들줘.
캐릭터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려면 3D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를 구성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목적으로 엑셀 데이터 테이블을 설계하는 구조적 접근 방식입니다:
1. 기본 정보 열:
- 애니메이션 ID: 각 애니메이션 클립의 고유 식별자.
- 이름: 애니메이션의 이름 (예: 걷기, 점프, 대기).
- 설명: 애니메이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중요한 세부 정보.
- 길이: 초 또는 프레임 단위의 애니메이션 지속 시간.
2. 움직임 세부 사항 열:
- 유형: 움직임의 유형 (예: 이동, 동작, 감정).
- 시작 프레임: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는 프레임.
- 끝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종료되는 프레임.
- 속도: 애니메이션 중 캐릭터의 속도, 적용 가능한 경우.
3. 기술적 세부 사항 열:
- 영향 받는 본: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 모델의 주요 본 또는 부분.
- 제약 조건: 움직임에 대한 제약 사항 (예: 특정 각도 이상으로 회전할 수 없음).
- 루프 가능 여부: 애니메이션이 무한 반복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불리언 값 (예/아니오).
4. 구현 세부 사항 열:
- 트리거 조건: 애니메이션이 트리거되는 조건 (예: 플레이어 입력, AI 동작).
- 우선 순위 레벨: 여러 애니메이션이 유사한 조건 하에서 트리거될 때의 애니메이션 우선 순위.
- 전환 인: 다른 애니메이션에서 이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 또는 애니메이션 클립.
- 전환 아웃: 이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 또는 애니메이션 클립.
5. 추가 사항:
- 참고 사항: 개발자나 애니메이터에게 유용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추가 참고 사항이나 주석.
한글 번역으로는 다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니 영어 원문을 그대로 다시 확인
1. Basic Information Columns:
Animation ID: A unique identifier for each animation clip.
Name: The name of the animation (e.g., Walk, Jump, Idle).
Description: A brief description of the animation and any important details.
Length: Duration of the animation in seconds or frames.
2. Movement Specifics Columns:
Type: The type of movement (e.g., Locomotion, Action, Emote).
Start Frame: The frame where the animation begins.
End Frame: The frame where the animation ends.
Speed: The speed of the character during the animation, if applicable.
3. Technical Details Columns:
Bone Affected: The main bones or parts of the character model that are affected by the animation.
Constraints: Any constraints on the movement (e.g., cannot rotate beyond a certain angle).
Loopable: A boolean (Yes/No) indicating whether the animation is designed to loop seamlessly.
4. Implementation Details Columns:
Trigger Condition: The condition under which the animation is triggered (e.g., player input, AI behavior).
Priority Level: The priority of the animation, for systems where multiple animations could be triggered under similar conditions.
Transition In: The preferred method or animation clip for transitioning into this animation from another.
Transition Out: The preferred method or animation clip for transitioning out of this animation to another.
5. Additional Notes:
Notes: Any additional notes or comments about the animation that might be useful for developers or animators.
샘플 테이블
Animation ID | Name | Description | Length | Type | Start Frame | End Frame | Speed | Bone Affected | Constraints | Loopable | Trigger Condition | Priority Level | Transition In | Transition Out | Notes |
001 | Walk | Character walks forward | 3s | Locomotion | 0 | 90 | 1.5 m/s | Legs, Hips | None | Yes | Player input (forward) | High | Idle to Walk | Walk to Run | - |
추가로 다운로드 파일로 변형해달라고 하면 해당 파일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번 활용 방법은 GPT의 대단한 능력을 확인 할 수 있었던 테스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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