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의 GPT 활용은 엑셀 테이블을 만들어서 다운로드까지 받아 보려고 한다. 

 

[질문 요청사항]
캐릭터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고 3D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려고하는데 엑셀 데이터 테이블 구조를 만들줘.

 

캐릭터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 테이블을 만들려면 3D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데 필요한 핵심 정보를 구성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러한 목적으로 엑셀 데이터 테이블을 설계하는 구조적 접근 방식입니다:

 

1. 기본 정보 열:

  • 애니메이션 ID: 각 애니메이션 클립의 고유 식별자.
  • 이름: 애니메이션의 이름 (예: 걷기, 점프, 대기).
  • 설명: 애니메이션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중요한 세부 정보.
  • 길이: 초 또는 프레임 단위의 애니메이션 지속 시간.

2. 움직임 세부 사항 열:

  • 유형: 움직임의 유형 (예: 이동, 동작, 감정).
  • 시작 프레임: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는 프레임.
  • 끝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종료되는 프레임.
  • 속도: 애니메이션 중 캐릭터의 속도, 적용 가능한 경우.

3. 기술적 세부 사항 열:

  • 영향 받는 본: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 모델의 주요 본 또는 부분.
  • 제약 조건: 움직임에 대한 제약 사항 (예: 특정 각도 이상으로 회전할 수 없음).
  • 루프 가능 여부: 애니메이션이 무한 반복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불리언 값 (예/아니오).

4. 구현 세부 사항 열:

  • 트리거 조건: 애니메이션이 트리거되는 조건 (예: 플레이어 입력, AI 동작).
  • 우선 순위 레벨: 여러 애니메이션이 유사한 조건 하에서 트리거될 때의 애니메이션 우선 순위.
  • 전환 인: 다른 애니메이션에서 이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 또는 애니메이션 클립.
  • 전환 아웃: 이 애니메이션에서 다른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 또는 애니메이션 클립.

5. 추가 사항:

  • 참고 사항: 개발자나 애니메이터에게 유용한 애니메이션에 대한 추가 참고 사항이나 주석.

 

한글 번역으로는 다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니 영어 원문을 그대로 다시 확인 

1. Basic Information Columns:
Animation ID: A unique identifier for each animation clip.
Name: The name of the animation (e.g., Walk, Jump, Idle).
Description: A brief description of the animation and any important details.
Length: Duration of the animation in seconds or frames.

2. Movement Specifics Columns:
Type: The type of movement (e.g., Locomotion, Action, Emote).
Start Frame: The frame where the animation begins.
End Frame: The frame where the animation ends.
Speed: The speed of the character during the animation, if applicable.

3. Technical Details Columns:
Bone Affected: The main bones or parts of the character model that are affected by the animation.
Constraints: Any constraints on the movement (e.g., cannot rotate beyond a certain angle).
Loopable: A boolean (Yes/No) indicating whether the animation is designed to loop seamlessly.

4. Implementation Details Columns:
Trigger Condition: The condition under which the animation is triggered (e.g., player input, AI behavior).
Priority Level: The priority of the animation, for systems where multiple animations could be triggered under similar conditions.
Transition In: The preferred method or animation clip for transitioning into this animation from another.
Transition Out: The preferred method or animation clip for transitioning out of this animation to another.

5. Additional Notes:
Notes: Any additional notes or comments about the animation that might be useful for developers or animators.

 

샘플 테이블 

Animation ID Name Description Length Type Start Frame End Frame Speed Bone Affected Constraints Loopable Trigger Condition Priority Level Transition In Transition Out Notes
001 Walk Character walks forward 3s Locomotion 0 90 1.5 m/s Legs, Hips None Yes Player input (forward) High Idle to Walk Walk to Run -

 

 

추가로 다운로드 파일로 변형해달라고 하면 해당 파일을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번 활용 방법은 GPT의 대단한 능력을 확인 할 수 있었던 테스트였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250x250